[정보] 잡동사니들 2009. 1. 3. 11:08

TV도 없는데 '수신료'를 내고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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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도 없는데 TV수신료를 내고 있지는 않은가? 특히 자취하는 대학생들처럼 1인 가구의 경우, TV가 아예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기료에 부과된 TV 수신료를 꼬박꼬박 내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시청료는 모든 국민이 당연히 내는 것이라고? 당연히 오해다.


다만, 한전에서 모든 것을 관리감독할 수 없으니 이용자가 직접 신청해야만 한다.
그런데 그걸 모르니 꼬박꼬박 돈을 낼 수밖에..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이하 한전 사이버지점)의 전자민원센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준다.



한전 전자민원센터 ▷▶ http://cyber.kepco.co.kr/cyber/
한전 사이버지점 > 전자민원센터 > 기타민원 > TV보유대수변경


즉, TV 보유대수를 기본값인 1대를 0으로 바꾸어주면 되는 것이다.

단, 현재 공중파 수신이 되는 지역에서, 비록 시청하고 있지는 않다고 하더라도 TV보유를 하고 있다면 그것은 'TV 수신목적'으로 판단하며, 혹은 허위로 신청을 하였다가 현장실사를 통해 발각되었을 경우 시청료 부과 제외가 취소될 수 있다.

[출처] 도깨비 뉴스 http://www.dkbnews.com/?mn=news&mode=read&nidx=35773&dom=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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