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Number 3 : 맥킨지식 문제 해결법(Problem Solving Approach = PSA)

반응형

인간의 뇌는 하나의 사실(현상)에 대해 기껏해야 세가지 정도밖에 기억할 수 없다고 한다.
바꾸어 말하면, 말하고자 하는 사실에 대해 세가지로 요약했을 때 인간은 가장 잘 기억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3이라는 숫자에서 우리는 완성을 느끼곤 한다.

이를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가 바로 'Magic Number 3'이다.
Magic Number 3(= McKinsey Number 3)은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회사인 맥킨지에서 어떤 경우든지 세가지로 요약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식을 사용하였고, 그로 인해 큰 효과를 얻게 되면서 유명해진 용어이다.

이는 여러 분야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제안서(Proposal), 사업안내 프리젠테이션, 고객을 설득시키기 위한 자료정리, 그리고 명쾌한 강의 등. 기억하는가? 명강사는 늘 우리가 기억할 것이 세가지가 있다고 얘기한다.

원칙을 알면 실천은 쉽다. 이제 우리에게 남은 것은 수집된 정보로부터 얻을 수 있는 핵심을 의식적으로 세가지로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와 노력이다.

기억하라. 세가지로 정리된 당신의 제안은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글귀] 마음을 담다 > 記憶하고 싶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  (0) 2009.04.23
광명진언(光明眞言)  (0) 2009.01.28
가을로 떠나는 여행  (0) 2008.08.17
己所不欲 勿施於人  (0) 2008.08.07
Soon it shall also come to pass!  (0) 2008.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