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PC를 쌩쌩하게 : 유용한 공짜 프로그램

반응형

내 PC의 Windows가 많이 느려졌는가?
또는 구입한지 몇년이 지나 구형이 되어버려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가?

돈이 많아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면 제일 좋겠지만, 어지간하면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나는 빠르고 가벼운 공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조금은 더 빠르게 사용하고 있다.
이에 무거운 여러 상용프로그램을 대체할만한 가볍고 성능좋은 몇가지 공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압축프로그램 :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빵집]
압축 프로그램은 많다. 대표적으로 알집 등의 공짜 프로그램이 있지 않은가?
하지만 비슷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지만, 광고가 없어 더욱 빠르게 구현되는 빵집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게다가 국산 프로그램이라 100% 한글 ^^

http://www.bkyang.com/
▶ 다운로드 : http://www.bkyang.com/download/bz3setup.exe

[Copyleft] 개인, 기업 모두 공짜로 사용가능하며, 배포도 자유롭다.

2. 이미지 뷰어 : 사진을 보자 [XnView]
이미지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대부분 용량이 크고 무겁다.
알씨도 공짜고 좋긴하지만, 난 XnView를 추천한다.
외국산 프로그램이지만 빠르고, 간단한 수정/보정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능이 강력하다.
웹페이지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프로그램은 한국어도 지원한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http://www.xnview.com/
▶ 다운로드 : http://pagesperso-orange.fr/pierre.g/xnview/endownloadwin32.html

[선택] XnView v1.95.3 Standard version (JPEG2000)
- 한국어 설치를 위해 Multi-language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 받는다.

[선택] XnView Shell Extension Setup v2.50 (for windows explorer)
- 윈도우즈 탐색기와 연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을 통한 확장기능을 지원한다.
  설치안해도 무방하지만 함께 설치하면 유용하다.

3. 동영상 프로그램 : 가능한 모든 동영상을 한번에 [KMplayer]
동영상을 보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코덱에 대한 부분이다.
윈도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기본옵션으로 깔려있지만 우리가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곰플레이어가 유명하다. 개인적으로 곰플레이어도 편해서 좋아한다.
하지만 곰TV와 연동은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약간의 자원사용도 아쉽기 마련이다.
국산 프로그램이지만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

http://www.kmplayer.com/
▶ 다운로드 : http://imgcdn.pandora.tv/pan_img/KMP/Download/kmp.exe

4. 음악감상 프로그램 : MP3 다모여 [알송]
이스트소프트사의 제품 중 다른 공짜 프로그램들은 다 대체했지만 못버리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알송이다.
쉬운 인터페이스와 조작도 중요한 이유이지만, 추가로 듣고있는 노래로부터 휴대폰 벨소리를 제작할 수 있는 쉬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당연히 국산 프로그램으로 한글지원에 다른 프로그램에는 있는 광고도 안떠서 좋다.

http://www.altools.co.kr/
▶ 다운로드 :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ong.aspx

5. CD/DVD 굽기 + 가상CD : 가볍게, 빠르게, 편리하게 [이응]
대표적인 CD/DVD Burning(굽기) 프로그램으로 Nero가 있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점차 덩치가 커졌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복잡한 기능들을 다 사용할까?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놓은 작고 가벼운 프로그램이 바로 이응이다.
거기다 CDspace 같은 가상CD롬도 지원해서 이것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현재 베타테스트 중이며, 2008년 연말까지는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이후 개인사용자에게는 지속적으로 무료제공 한다.

http://www.ieung.com/
▶ 다운로드 : http://www.ieung.com/download

6. 백신 : 바이러스/악성스크립트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자 [알약]
세상에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백신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강력한 백신이란 내컴퓨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하다보니 무거워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사용자가 편리한 백신을 선택해본 것이 알약이다.
바이러스도 잡고, 악성스크립트도 예방하며, 레지스트리 정리 기능도 제공한다.
단, 업데이트 기능은 주1회 정도로 하는 것이 좋다. 업데이트시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는데, 알고보니 업데이트 되는 정보의 대부분이 바이러스DB라기 보다는 광고DB인 듯하다.
공짜이기 때문에 감수할 수는 있지만, 너무 잦은 업데이트는 필요없을 듯..

http://www.altools.co.kr
▶ 다운로드 : http://alyac.altools.co.kr/Main/Person.aspx

또하나 유명한 바이러스 검사치료 공짜 프로그램으로는 AVAST (http://www.avast.co.kr)도 있다. 개인사용자는 이메일 등록만 하면 공짜다. 알약은 전체검사를, AVAST는 실시간 감시를 맡겨놓으면 좋다고 한다.
가볍고 강력한 유료 백신 프로그램으로는 nod32(http://www.nod32korea.com/)도 유명하다.

7. PDF 뷰어 : 가볍고 빠르게 [Foxit Reader]
PDF라면 당연히 Adobe Reader가 원조이겠지만, 역시 너무 무겁다.
가벼운 것을 좋아하는 나는 복잡한 기능을 쏙 뺀 Foxit Reader를 선호한다.
외국산 프로그램이지만 역시 한글을 지원하고, 텍스트 선택을 통한 추출 기능도 강력하다.

http://www.foxitsoftware.com/
▶ 다운로드 : http://www.foxitsoftware.com/downloads/

[선택] Foxit Reader 2.3(.exe) 버전을 선택했다. 툴바 설치는 싫다. (버전은 다를 수 있다.)
[선택] Critical Add-ons in Foxit Reader(필수 Add-ons) 중에서 필요한 것들을 추가 설치할 수도 있다.

8. PDF변환 : PDFine v1.2.1
각종 전용 PDF 변환프로그램이 있지만, 유료가 대부분이고, 무료는 우리나라 한글프로그램과는 상당부분 표가 깨어지는 등의 문제를 갖고 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다르다. 버전에 상관없이 완벽한 변환을 지원한다.
일단 방식은 문서를 이미지로 변환해서 그것을 다시 PDF파일로 읽어들일 수 있게 전환하는 것 같다.
사용해 보니 일반적인 PDF 파일과는 다르게 문자에 대한 인식은 전혀 안된다.
이건 편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PDF가 본래 출력전용이고, 원본은 당연히 내가 갖고 있으니 오히려 난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무료에, 워터마크 같은 것도 없고, 사용제한, 회원가입이나 별도의 인증 또한 필요없다.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되며, 프로그램 실행으로 파일을 선택 변환도 가능하다.
해상도는 200dpi 정도가 적당하다.

그런데 프로그램에 나와있는 원래의 홈페이지는 문닫았다.
하지만 네이버나 각종 블로그에서 쉽게 구할 수는 있다.

▶ 다운로드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85947&cat=30

반응형
  • Favicon of https://welfareact.net BlogIcon ThorN_도연 2012.09.03 12:3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http://ninite.com
    여기에 가면 위 프로그램 외에도 유용한 무료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네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