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 시 검토해야할 문서의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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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은 피할 수도 즐길수도 없는 과제이다.
그래서 흔히 놓치기 쉬운, 하지만 반드시 점검해야하는 준비서류의 목록을 정리해보았다.

1. 회계 업무
- 예산서 및 사업계획서
- 결산서
- 시설보험증서 : 가스, 시설, 차량, 음식물
- 통장, 장부
- 결의서, 보고서류
- 급여대장
- 근로계약서
- 프로그램 이용자 현황
- 신용카드 사용부
- 세금신고 서류

2. 총무/공통 업무
- 법인 운영규정 : 급여지침서, 복무규정(보수규정)
- 기관현황 (직원명부 포함)
- 지도점검 자료 제출자료본
- 인사기록부 : 자격사항서류, 호봉승급일
- 강사채용약정서
- 출근부 / 근무상황부
- 주간업무일지
- 문서접수철/발송철 (색인포함)
- 사업실적서
- 교육훈련일지
- 회의록
- 사고일지
- 고객불만요구사항철

3. 비품/자산 관리 업무
- 재물조사보고서 (승인 이사회의록)
- 비품대장 : 출납원 도장 확인
- 자산취득 관련 증빙자료 : 관련기안

4. 시설/차량 관리 업무
- 차량운행일지 (정비/수리내역 포함)
- 시설안전 점검일지 : 소방계획서 및 점검일지, 엘리베이터 점검 일지

5. 후원/자원봉사 업무
- 후원자 명부
- 후원신청서철
- 후원수입지출명세서
- 후원영수증철
- 후원관련 기안철
- 후원반기보고 서류
- 자원봉사자 명부
- 자원봉사신청서
- 자원봉사활동일지
- 봉사활동 관련 보고서류

6. 프로그램 관련 업무
- 이용자 명부 및 현황
- 사업별 내부기안철
- 프로그램 일지 (출석부 포함)
- 사례회의록, 개별사례관리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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